30일 '행복한 피아니스트'는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무료?신규 인기무료 1위에 등극했으며, 다운로드 수 1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 24일 첫 선을 보인 '행복한 피아니스트'는 이용자가 연주자가 되어 건반 위로 떨어지는 노트를 보고 위치와 타이밍에 맞춰 해당 건반을 눌러 직접 연주하는 모바일 피아노 연주게임이다.
이 게임은 10단계로 세분화된 난이도와 70~80년대 불후의 명곡에서부터 최신 인기곡까지 총 270여종이 넘는 다양한 곡을 제공한다.
또 넷마블은 최근 인기리 종영한 tvN ‘응답하라 1994’에서 사용된 90년대 인기곡들을 무료 연주곡으로 제공하며 드라마 종영에 따른 여운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넷마블은 이러한 초반 상승세를 지속 견인해 나가고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월 3일 신규 연주곡 및 콩쿨곡을 업데이트하고 신년맞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행복한 피아니스트'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10일까지 디지털 피아노, CJ상품권 30만원, 닥터드레 헤드폰, 여행상품권 50만원 등 푸짐한 경품을 건 ‘응답하라 1994 콩쿨 이벤트’ 및 ‘친구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복한 피아니스트'는 구글플레이,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오는 31일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 및 행복한 피아니스트 공식카페(http://cafe.naver.com/marblepianis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연예인 김종국 집에서 뭐하나 봤더니...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 매매 프로그램 인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