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달을삼킨늑대'로 글로벌 행보 신호탄

입력 2014-01-08 13:20   수정 2014-01-08 15:54

<p>㈜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의 올해 화두인 '글로벌' 첫 신호탄은 '달을삼킨늑대'가 쏘아 올린다.</p> <p>위메이드는 중국 1위 게임업체 텐센트게임즈(대표 마크 런)와 함께, 8일부터 21일까지 약 2주간 '달을삼킨늑대'(중국서비스명: 吞月之狼)의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다.</p> <p>액션성과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한 '달을삼킨늑대'가 텐센트게임즈의 강력한 메신저 플랫폼인 '모바일 QQ 게임센터'와 자체 안드로이드 마켓 '마이앱(Myapp)'의 거대한 이용자 풀을 통해 중국 이용자들에게 빠르게 다가가 다양한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목표다.</p> <p>양사는 지난해 독점 퍼블리싱을 위한 파트너쉽을 맺고 현지 출시를 위해 치밀한 현지화 작업을 계속해왔으며, 중국 시장에서 오랜 성공 경험을 보유한 두 회사의 노하우를 접목돼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p> <p>특히,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시장 모두를 장악하고 있는 텐센트게임즈와, ▲온라인게임 한류의 원조로 중국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가 높은 '위메이드'의 결합이라는 점에서, 파급력 및 흥행 가능성도 높게 보고 있다.</p> <p>여기에, 중국 스마트폰 보급대수는 단일국가 기준으로 미국을 제치고 세계 1위에 오르며 폭발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중국 시장 내 경쟁력을 갖춘 양사가 협력을 통해 성공신화를 만들어 간다는 다짐이다.</p> <p>회사측은 각종 모바일게임의 흥행을 통해 검증된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상황과, '텐센트게임즈'와의 파트너쉽 체결을 기회로 삼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풍부한 콘텐츠 제공이 가능한 '달을삼킨늑대'를 통해 돌풍을 일으킨다는 포부를 전했다.</p> <p>한편, 위메이드는 2014년의 중점 과제를 '글로벌 시장 공략'에 맞추고, 당사의 역량을 집중해 성과를 확대해 나가며 글로벌 플레이어로 입지를 굳힌다는 방침이다.</p> <p>다양한 장르의 모바일게임들이 국내와 해외 시장의 본격적 공략을 계속해나가고, '천룡기'와 '로스트사가' 비롯한 대작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을 가속화 해, 올 한 해 글로벌 파이프라인 강화 및 성과를 가시화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위메이드 '2014 글로벌 시장, 우리가 주도한다!'
로스트사가, 한정 레어장비 3종 및 신규 모드 공개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와 '윈드러너'가 뭉쳤다!
훈훈 감성 '행복한 피아니스트' DAU HOT 1위
비행 FPS '격추왕', 내 비행기는 내가 디자인한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