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긴 주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주름의 깊이가 더욱 깊어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다.
노화 현상에 의한 자연스러운 주름은 어쩔 수 없지만 이마 한 가운데 깊게 자리 잡은 굵은 주름의 경우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기 쉽다. 이러한 주름은 안티에이징의 중요성이 큰 현시대에 콤플렉스로 여겨져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인 것.
특히 이마 주름이 심하면 심할수록 쳐진 눈꺼풀이 피부를 눌러 시야를 가리기도 하며 미간에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된다. 굵은 이마 주름 해결 방안에 대해 강남구의 안전장비를 갖춘 1.2% 성형외과에 속한 JK 성형외과에 자문을 구했다.
▶ 굵은 이마 주름이 생기는 원인
주름은 표정, 피부 구조적인 문제나 노화로 인해 생긴다. 평소 무심코 행하는 엎드려 자거나 TV를 보는 행동, 찡그리면서 대화하는 것처럼 작은 습관으로도 이마에 굵은 주름이 생기기도 한다는 사실.
이마 주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평소 바른 자세를 갖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며 필요하다면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다. 마사지 방법은 양손의 검지와 중지로 이마 옆부분부터 전체를 가볍게 눌러준다. 손끝을 이용해 이마 중심 쪽을 향해 천천히 아래로 마사지해주거나 이마 앞부분을 검지와 중지를 사용해 이마를 펴듯이 해줘도 좋다.
또한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많이 웃어야 표정에 의한 굵은 이마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자주자주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 역시 이마 주름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습관이니 챙겨 보자.
▶ 이미 생긴 굵은 이마 주름, 해결이 어렵다면
보통 이마에 생긴 굵은 주름이 신경 쓰이거나 눈꺼풀이 쳐지면 쌍꺼풀 수술을 생각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하지만 쌍꺼풀 수술보다 내시경 이마 거상술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내시경 이마 거상술은 한 번의 시술로 이마주름과 눈꺼풀 쳐짐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내시경 이마 거상술의 특징은 엔도타인이라는 장치를 사용한다는 점. 엔도타인은 동안 수술에 많이 사용되는 보형물로 국내외 식약청은 물론 미국 FDA의 승인까지 받은 안정적인 고정 장치이다.
녹는 실을 사용하는 기존 피부 절개 리프팅 수술의 경우 포인트 한 군데에 피부를 고정시키기 때문에 힘이 한 곳에 집중될 수밖에 없다. 효과 지속기간이 짧은 것도 피부 절개 리프팅 수술의 단점.
엔도타인을 사용한 내시경 이마 거상술의 경우 수술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르며 리프팅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또한 수술 후 1년이 지나면 엔도타인은 자연스럽게 체내에 흡수된다는 장점이 있다.
JK 성형외과 배준성 원장은 “내시경 이마 거상술은 굵은 이마 주름은 물론 쳐진 눈꺼풀을 개선하는 수술이다. 엔도타인을 이용하기 때문에 수술 후 흉터가 남지 않는 것이 큰 장점이다”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불타는 수도꼭지, 라이터 켜는 순간 ‘펑’… 대체 왜?
▶ 빌딩 증후군, 밀폐된 공간서 쉽게 짜증나고 피로해져…
▶ 설날 기차표, 접속자 몰려 서버다운…예매전쟁 대안은?
▶ 고양이 놀이 방법, 집사들에 유용한 정보 ‘놀아달라냥~’
▶ 미국 냉동고 한파, 남극보다 더한 추위…‘지구야 아프지 마’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