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증권사 김민정 연구원은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6% 늘어난 236억 원, 영업이익은 70% 증가한 38억 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자회사 아시아경제의 호실적과 팍스넷의 실적 정상화 국면 진입 때문"이라고 말했다.
4분기는 광고시장 최대 성수기로 아시아경제의 광고매출 증가가 기대되고 팍스넷은 지속적은 구조조정 등 경영효율화를 통한 손익분기점(BEP )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김 연구원은 "올해부터는 아시아경제와 팍스TV 시너지가 본격화될 것"이라며 "팍스TV는 아시아경제와 연계 운영, 채널경쟁력이 향상되고 있고 송출비용 절감 등으로 수익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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