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드롭탑(DROPTOP, 대표 정유성, www.cafedroptop.com)이 2014년 ‘청말띠해’를 맞아 기아자동차와 대대적인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드롭탑은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국내를 대표하는 자동차 기업과 처음으로 제휴 마케팅을 진행, 향후 시너지 효과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드롭탑은 기아자동차와 공동 프로모션을 기념해 다음달 28일까지 ‘신년맞이 2014만원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드롭탑에서 음료를 포함한 사이드 메뉴 등 모든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드롭탑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영수증 하단에 있는 응모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2014만원 상당의 상금과 경품을 증정한다.
1, 2월 간 응모된 번호 중 2월과 3월 두 번, 추첨을 통해 ‘1등 2명에게는 각 100만원의 주유비’를 ‘2등 20명에게는 30만원의 주유비’를 제공하고 ‘3등 201명에게 드롭탑 이왈종 텀블러’를, ‘4등 2014명에게는 드롭탑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공동프로모션 기념 한정판 ‘K3 카라멜너트브래드 세트’도 출시했다.
카라멜너트브래드 1개, 아메리카노 2잔, 스크래치 카드 1개로 구성된 K3 세트 메뉴는 1만2000원이며 구매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되는 스크래치 카드는 당첨된 ‘1등 2000명에게는 K3 드롭탑 한정판 머그컵’, ‘2등 1만5000명에게는 드롭탑 아메리카노 1잔 무료’, ‘3등 4만5000명에게는 드롭탑 음료 구매 시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준다. 단, 매장별로 한정된 수량이 있기에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드롭탑은 앞으로 차량이 전시된 매장 내 기아자동차와 공동 프로모션을 알리는 POP물을 설치하고, 전시된 차량에 관심을 보이는 고객이 차량에 대한 설명을 듣거나 시승을 할 경우 소정의 상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오는 2월 9일까지 1차로 서울 강남아이파크점과 부산 센텀큐점에는 K3, 서울 학동사거리점에는 쏘울이 전시된다. 2차로 2월 10일부터 28일까지 대전 관평점과 광주 수완장신로점에는 K3, 대구 수성점에 쏘울이 전시될 예정이다.
드롭탑 마케팅 관계자는 “최고의 휴식 공간을 표방하는 드롭탑과 국내 대표 차 브랜드인 기아자동차가 시너지 효과를 내어 드롭탑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트렌디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면서 “지난해 ‘삼성갤럭시 S4 출시 행사’와 ‘이왈종 화백 매장 전시’, ‘삼성갤럭시 노트 탑재 테이블 터치탁 설치’ 등 다양한 공간 문화를 선보였고 2014년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색다른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