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지난해 전세계 메시지 서비스 업체의 수익은 1040억달러로, 전년보다 4% 가까이 줄었다.
매년 증가세를 보이던 메시지 서비스 업체의 수익이 감소한 것은 2012년 이후 처음이다.
SA는 왓츠앱(WhatsApp), 라인(Line), 위챗(WeChat) 등 모바일 메신저의 등장을 원인으로 지목하고, 메시지 서비스 업체의 수익이 2017년까지 20%가량 줄어들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애플의 아이메시지, 블랙베리 메신저, 왓츠앱, 라인, 위챗 등 휴대전화 제조업체와 신생 모바일 앱 업체들이 모두 뛰어들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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