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자회사 네오플은 16일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 모델 삼천포(김성균), 윤진(민도희) 커플이 출연한 ‘사이퍼즈 특강’ 영상을 공개했다.
‘윤진이의 사퍼 특강: 응답하라 초보 능력자’라는 제목의 이번 영상은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유저들을 위해 삼천포와 윤진 커플이 직접 게임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내용이다.
영상은 게임 준비 단계부터 게임 모드, 플레이 방법, 마을 소개 등 총 네 개의 챕터로 나뉘어 유저가 필요한 내용을 선택해서 볼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특유의 재치있는 입담과 어투로 초보 유저들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게임 용어와 매너 플레이 방법 등 다양한 팁을 알기 쉽게 담아냈다. 각 챕터별 영상은 16일부터 약 일주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영상 공개와 함께 네오플은 사이퍼즈 트와일라잇 광장 내에 ‘까칠한 교관 윤진이 NPC(Non Playable Character)’를 추가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속 윤진(민도희)의 복장과 외모를 그대로 재현한 신규 NPC는 민도희의 실제 음성으로 녹음된 멘트를 지원하며, 이번에 공개된 가이드 영상을 바로 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네오플은 이번 영상 공개를 기념해 네 개 챕터 영상별로 제공되는 퀴즈를 맞힐 때마다 ‘슈퍼 부스터 레어’와 ‘블루 부스터’를 선물하며,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영상을 공유한 유저에게도 ‘슈퍼 부스터 레어’ 아이템을 지급한다.
한편, 이날부터 2월 6일까지는 ‘응답하라 사이퍼즈’ 이벤트 제 2탄, ‘몸으로 말해요’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유저들이 사이퍼즈 캐릭터들의 다양한 스킬을 따라하는 사진을 찍어 올리면, 그 중 매일 한 장의 사진을 선정해 캐릭터와 스킬 이름을 맞히는 퀴즈로 출제한다.
퀴즈를 맞힌 유저에게는 매일 ‘멤버십 포인트’, ‘슈퍼 부스터 유니크’, ‘슈퍼 부스터 50:50’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무작위로 제공하며, 사진이 출제 문제로 선정된 경우 ‘슈퍼 부스터 50:50’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응답하라 사이퍼즈’ 이벤트 3탄으로는 사이퍼즈 운영진이 유저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전국 고민자랑’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유저는 2월 16일까지 이벤트 카페(http://cafe.naver.com/eungsacyphers)를 통해 고민 사연을 접수할 수 있다.
‘사이퍼즈 특강’영상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퍼즈 공식 홈페이지(http://cyphers.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