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이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와 소셜 입점 단독 제휴를 통해 복지포털에서 서비스를 23일부터 시작했다.
이번 입점을 통해 티몬은 언제든 복지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136만여 명의 잠재고객을 확보, 즉각적인 매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 이지웰페어의 고객사 임직원들은 복지 포인트를 활용해 가격 경쟁력이 있는 티몬의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어 복지 혜택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지게 됐다.
이지웰페어는 국내 복지서비스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837개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 소속 136만여 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최대 규모의 복지포털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이 임직원의 복지를 위해 포인트를 지급하면 개인은 필요에 맞춰 제휴된 곳에서 복지포인트로 물건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이 같은 민간 복지 서비스 시장 규모는 약 1조 8000억 원으로 추정된다.
이 중 50% 가량의 시장 점유율을 가진 이지웰페어와 티몬과의 제휴는 온라인 복지몰에서 복지포인트 사용을 확대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부터 해당 복지포털에 티몬의 투어와 컬쳐 서비스가 입점된다. 먼저 여행, 전시, 체험 등 약 900여개 상품을 선보이게 되며 향후 스토어 카테고리의 추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의 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한재영 티켓몬스터 전략기획책임자(Chief Strategic Officer)는 “이번 복지포털 입점을 통해 그동안 소셜커머스를 접하지 못했던 많은 신규 고객층이 쉽게 티몬의 서비스를 체험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며 “티몬의 다양한 서비스를 복지 포인트를 통해 체험하고 만족하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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