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맥주전문점 ‘와바’는 맥주시장을 리드하고 다양한 세계맥주를 고객이 즐길 수 있게 만드는 중추적인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단순맥주와 주류의 제품판매 영역을 뛰어넘어 커피와 와인처럼 맥주문화를 널리 알리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세계맥주 시장이 급속히 확대되는 현재 시점에서는 와바는 견인차 역할과 더불어 시장선도 역할을 요구 받고 있으며, 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14주년을 맞이한 와바는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진행하고 있다. 세계맥주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및 세계맥주전문점으로서 고객이 원하는 것에 더욱 다가가기 위한 전략으로 15가지의 세계 생맥주를 즐기는 곳, Real Beer & Craft 'WABAR'로 고객지향적인 브랜드로 탈바꿈한다.
장인정신이 깃든 마이크로 브로이의 소량생산 수제생맥주인 Craft Beer와 맥주의 프리미엄 세계생맥주 Draft Beer 등 총 15가지 세계생맥주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진정한 맥주맛을 원하는 고객에게 한 차원 더 높은 즐거움과 신선한 세계맥주를 제공하고 다양한 세계맥주, 하드리쿼와 각 맥주별로 어울리는 페어링 메뉴를 제공한다.
또한, 인테리어는 유니크한 크래프트 공간을 접목하여 생맥주를 즐겁게 즐기는 최고의 분위기를 연출했다. 해피비어타임을 신설하여 8시전 방문고객에게 무제한 생맥주 제공을 통하여 고객의 생활과 함께하는 세계맥주시대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올해 와바는 국내에만 머물지 않고 세계시장에서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브랜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중국에만 6개의 와바가 진출하여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세계맥주전문점’이라는 이미지 구축에 성공했으며, 2011년에는 싱가폴에 케이팝을 접목시킨 새로운 와바를 오픈해 현지인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인도네시아, 몽골 진출을 진행하며, 지속적인 브랜드 네이밍 수출과 해외지사 설립 등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화에 나설 계획이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