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자연은, ‘자연주의’를 표현한 과채주스

입력 2014-01-23 10:12  


웅진식품의 프리미엄 주스브랜드 ‘자연은’은 자연 그대로의 과일과 야채를 담아내겠다는 ‘자연주의’를 표현한 과채주스다. 특히 ‘자연은’은 유명 수입 브랜드들이 장악하고 있던 국내 주스 시장에서도 결코 기죽지 않는 순수 국산 브랜드의 경쟁력을 증명했다.

업계에서는 ‘자연은’의 인기비결로 제품 네이밍에서 디자인까지 관통하는 자연주의 마케팅을 꼽는다. ‘자연은 790일 알로에’, ‘자연은 90일 토마토’ 등 원료가 가장 맛있게 자라는 생육일수를 강조한 네이밍은 출시 시점부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실제 제품을 생산할 때도 제품명에 표기된 것처럼 790일 자란 알로에와 90일 자란 토마토를 원료로 주스를 제조한다. 제품 디자인에는 자연의 에너지를 표현한 물결무늬와 잎사귀를 조화시킨 몰드와 과채 본연의 신선한 느낌을 살린 라벨을 통해 ‘자연은’만의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

‘자연은’은 이영애, 한가인, 김희애 등 당대 최고의 여배우들을 모델로 기용한 CF로도 유명하다. 특히 지난해부터 방영되고 있는 광고는 최근 ‘꽃보다 누나’로 인기를 얻고 있는 여배우이자 3년째 ‘자연은’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김희애가 직접 부른 CM송으로 친근함을 더했다. 또한 신선한 과일을 악기 삼아 연주하며 자연을 즐기는 어린이들의 모습을 통해 ‘자연을 그대로 담은 프리미엄 주스’의 이미지를 강화했다.

웅진식품 현장환 마케팅부장은 "’자연은’이 출시 10주년을 맞는 2014년에 퍼스트클래스 브랜드의 명예까지 얻어 영광” 이라며 “앞으로도 신선하고 건강한 마실거리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소재와 기능성을 더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