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kyung.com/photo/201401/201401234860a_01.8291086.1.jpg)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2011년 11월 매트리스 ‘컴포트아이(comfort.i)’를 출시했다. 2012년 월 2000개 수준이던 판매량이 지난해 상반기 4000개까지 늘었고, 10월에는 5400개로 최고치를 기록했다. 2년여 만에 3배 가까운 성장을 한 셈이다.
한샘 컴포트아이가 고객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로 꼽을 수 있다. 첫 번째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프링이다. ‘컴포트아이’는 ‘내 몸에 딱 맞는 편안함’이란 컨셉으로 사람의 몸이 곡선으로 이뤄졌다는 것을 감안해 매트리스 전체를 7개 구역으로 나눴다. 이에 스프링의 직경을 달리해 부위별로 알맞은 지지력으로 몸을 받쳐줘 수면 시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이런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해 기술특허를 획득하고 각종 수상을 받은 바 있다.
두 번째로는 건강과 위생을 고려해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다. 매트리스 충진재로 친환경 소재인 유럽산 라텍스(Latex, 고무나무 껍질에서 고무 성분 추출해 매트리스 형태로 제작)와 바이오폼(Bio form, 석유가 아닌 식물성 오일을 사용해 폼을 만듦)을 사용했다.
또한 스위스 새니타이즈드사(Sanitized 社)의 항균처리는 물론, 그라프톤(Grafton, 냄새 발생을 억제하고, 포름알데히드 등 냄새의 원인을 흡착 분해) 처리로 항취기능까지 갖춰 매트리스를 늘 위생적인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그 밖에도 매트리스 커버에 흡습성, 통기성, 속건성이 우수한 뉴질랜드산 양모 100%와 통기성이 뛰어난 3D 매시(3D mesh, 그물코 형식의 직물짜임으로 공기순환이 좋은 소재)소재를 적용해 잠을 자면서 배출되는 각종 노폐물을 빠르게 흡수/ 방출해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는 합리적 가격을 꼽을 수 있다. 한샘은 ‘최고의 품질의 제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취지로, 지난해 8월 출시한 자사 제품을 타사 동일 사양 대비 20% 저렴한 가격에 선보였다. 또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동시에 구입할 경우, 프레임을 최대 30% 할인하고, 일부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구매할 경우 최대 20만원 추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뿐만 아니라 전국 5개 플래그샵(직영 대형 매장)과 20개 대형 대리점에 다양한 소재, 경도, 브랜드의 매트리스를 직접 체험하고 고객이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수면존을 꾸며 고객의 신뢰를 얻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