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4조3263억원과 3657억원으로 11.0%, 17.2%씩 늘엇다.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 등 전 사업부문에서 고루 성과를 거뒀고, 해외사업에서도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고 LG생활건강은 자평했다.
더페이스샵 매출이 국내외에서의 사업 확대에 힘입어 전년 대비 19.4% 성장한 5230억원을 올렸다. 코카콜라음료는 한국 진출 46년만에 처음으로 매출 1조원을 돌파했고, 영업이익도 최고 수준인 951억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해태음료는 인수 3년 만에 흑자로 전환했다. 2011년 인수 당시 영업적자 418억원에서 올해 영업이익 80억원을 낸 것이다.
LG생활건강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1조2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4% 확대됐다. 4분기 매출로는 처음으로 1조원을 넘어 지난해 매분기 1조원 매출을 달성했다.
4분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7.0%, 11.3%씩 증가한 848억원, 597억원으로 집계됐다.
LG생활건강 측은 "4분기 매출이 15% 성장한 것에 비해 영업이익 성장이 7%에 불과한 이유는 중국 내 더페이스샵 사업을 대리상 총판체제에서 현지직영체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일회성 사업구조조정 영업손실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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