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스튜디오 '알람몬', 일본 앱스토어 알람앱 1위 등극

입력 2014-01-27 08:26  


[ 김효진 기자 ] 말랑스튜디오(대표 김영호)는 어플리케이션 ‘알람몬’이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공식 오픈 24시간만에 전체 4위, 라이프스타일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발표했다.

말랑스튜디오는 그 동안 일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특히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현지 시장 베타테스트를 통한 피드백과 서비스개선에 힘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출시를 위해 알람몬 시즌2를 기획했을 만큼 철저한 현지화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일본 출시를 총괄한 말랑스튜디오의 한희연 마케팅매니저는 “캐릭터와 게임의 본고장인 일본 시장에서 알람몬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뜻 깊은 결과"라며 "향후 일본 시장과 유저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분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더욱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일본 유저들의 삶에 녹아들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서비스로 발전하겠다"고 덧붙였다.

말랑스튜디오는 올 상반기 일본 시장에서 100만 다운로드와 일본의 유명 캐릭터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현지 파트너사와의 제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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