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합작사 설립

입력 2014-02-11 13:37   수정 2014-02-11 13:47

GS홈쇼핑이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한다.

GS홈쇼핑은 11일 말레이시아 최대 유료 방송 사업자인 '아스트로 말레이시아 홀딩스(AMH·Astro Malaysia Holdings)와 손 잡고 홈쇼핑 합작사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GS홈쇼핑은 이날 오전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프르에 있는 아스트로 본사에서 AMH의 100% 자회사인 아스트로 리테일 벤쳐스(ARV)와 Astro GS SHOP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총 자본금 2190만 달러 중 GS홈쇼핑이 876만 달러를 투자, 총 40%의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아스트로는 위성TV와 PP채널, 라디오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400만의 시청 가구수를 가진 말레이시아 최대 미디어 그룹 중 하나다. 특히 위성 Pay TV(유료 위성 방송)의 독점 사업권을 가지고 있는 사업자로서 홈쇼핑 사업에 있어 최적의 파트너로 평가된다.

현재 말레이시아의 전문 홈쇼핑은 'TV Direct' 1개 채널과 영세 인포머셜 등이 운영되고 있다. 말레이시아는 1인당 GDP가 1만452달러(2012년 기준) 가량으로, 아스트로가 운영하고 있는 위성TV 가입 가구도 크게 늘고 있는 추세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조성구 GS홈쇼핑 글로벌사업본부 전무는 "지난 20년간 쌓아온 홈쇼핑 노하우와 7개국에 걸친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을 발휘해 말레이시아에 성공적인 홈쇼핑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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