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는 크게 ▲ 앱 내 결제를 통한 매출 현황 데이터와 ▲ 앱 다운로드 유입 경로, 앱 실행 횟수 및 시간 등 앱 사용자 분석 데이터로 2가지 분석 데이터를 제공해 앱 개발사들이 마케팅 활동에 활용 할 수 있도록 한다.
국내 모바일 시장이 커지면서 앱 개발사의 마케팅 비용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면, 마케팅 효과 측정 솔루션의 보급은 초기 단계인 상황에서 앱 개발사 니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민트’를 출시하게 됐다고 나스미디어는 전했다.
모든 앱 개발사들은 ‘민트’에서 제공하는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앱에 설치해 솔루션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페이스, 차트 데이터 등이 이용자 친화적으로 설계 된 것이 특징이다.
백정석 나스미디어 디지털본부장은 “모바일 앱 트래킹 솔루션 출시를 통해 모바일 광고주에게 객관적인 효과 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미디어 전략을 지원할 것”이라며 “나스미디어에서 기존에 활용하고 있던 엔스위치(Nswitch)나 엔트리(Ntree)등의 다양한 플랫폼과의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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