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김연아 선수의 쇼트프로그램 경기 일정에 맞춰 지난 20일 새벽2시 생방송으로 판매한 '리복 남성 언더웨어'가 방송 60분 동안 1000세트가 넘게 팔려나가며 목표대비 매출달성률 210%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달 같은 요일 동 시간대 방송에서 올린 평균 매출달성률이 109%였음을 감안하면 100% 이상 차이 나는 수치다.
이 회사는 김연아 선수가 프리스케이팅을 선보인 21일 새벽2시에도 '휠라 여성 언더웨어'를 방송해 매출달성률 180%를 기록하며 총 주문금액이 7000만원을 뛰어넘었다.
롯데홈쇼핑은 소치 동계올림픽을 맞아 지난 10~22일 사이 약 2주간 오전6시부터 새벽3시까지 하루 21시간 생방송을 연장 운영하며 경기상황에 따라 상품을 유동적으로 편성하고 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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