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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리뉴얼 '참이슬'은 100% 천연원료 및 식물성 천연첨가물을 강화하고, 대나무 활성숯을 활용한 자연주의 정제공법을 통해 맛이 더욱 깨끗하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주류업계 최초로 획득한 '저탄소제품 인증 마크'를 부착해 친환경 제품임을 강조했으며, 보조상표에는 '우리의 자연 이슬같이 깨끗해지도록' 문구를 삽입, 환경보호에 앞장선다.
아울러 '참이슬' 상표에는 녹색 색상과 현대적이고 세련된 캘리그라피를 적용해 한층 젊고 경쾌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참이슬 클래식"은 붉은 색상과 굵은 활자로 소주 본연의 맛을 계승하는 역사성과 자신감을 강조했다.
리뉴얼 제품의 알콜 도수는 0.5도 낮아졌다.
하이트진로는 더욱 순한 소주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적극 부응하는 한편,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소주의 맛을 찾아내기 위한 다양한 주질 테스트 및 연구개발 과정을 통해 소주 특유의 톡쏘는 맛과 향은 지키면서도 좀 더 깨끗한 맛으로 최적화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하이트진로는 16도~25도에 이르는 소주 포트폴리오 다양성을 확보하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부산 경남지역에 특화한 16.9도의 '쏘달', 대구 경북지역을 겨냥한 18.0도의 '참이슬 네이처', 고유의 정통 소주 맛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20.1도의 '참이슬 클래식', 중장년 매니아들을 위한 25도 '진로골드'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리뉴얼된 참이슬은 천연원료 성분 강화를 통해 주질을 강화시키는 한편 오랜 소비자조사를 통해 급격한 도수 인하로 인한 기존 소비자 거부감을 줄이고 소주 본연의 맛과 향이 유지되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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