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황사 등 변덕스런 봄날씨…바람막이 하나면 'OK'

입력 2014-02-27 07:01  

초경량 소재 써 가벼운 게 특징
방수·방풍…땀도 쉽게 배출

아이더 '나르메르' 고어텍스 재킷, 휴대용 전자기기 충전 가능



[ 최만수 기자 ] 봄 날씨는 변덕스럽다. 황사, 비바람, 갑작스러운 더위 등에 적절히 대비하지 않으면 당황하게 마련이다. 그래서 봄 아웃도어 활동 때는 두꺼운 옷을 입기보다 여러 벌을 겹쳐 입는 것이 좋다. 쉽게 입고 벗을 수 있고 부피가 작아 휴대하기도 편리한 바람막이 재킷(윈드 브레이커)이 제격이다. 바람막이는 초봄부터 봄, 여름, 가을까지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최근 출시된 바람막이는 방수, 방풍 등 기존 아웃도어 기능을 강화하고,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무게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 화려한 색상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춰 일상복으로 입을 때도 손색이 없다. 젊은 층부터 40~50대 중장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바람막이가 나왔다.

○땀에 젖어도 보송보송

노스페이스는 올해 봄 신제품으로 땀에 젖어도 몸에 잘 달라붙지 않고 보송보송한 착용감을 주는 드라이 재킷을 출시한다.

‘다이나믹 드라이 재킷’은 방수 및 방풍, 투습 기능이 뛰어난 ‘하이벤트 3D’ 원단을 적용해 쾌적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자랑하는 바람막이 재킷이다. 안감에 미세한 요철 구조를 적용해 재킷 내부의 공기순환을 강화했고 땀에 젖었을 때에도 원단이 피부에 달라붙거나 끈적이지 않도록 설계해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다.

후드는 탈부착할 수 있고 휴대용 파우치도 포함돼 등산할 때 쉽게 휴대할 수 있다. 초경량 원단을 입체 패턴으로 분할해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다.

남성용은 정글그린, 네이비, 번트올리브, 핫레드, 쿨그레이, 차콜 색상이 있으며 여성용은 정글그린, 망고, 마젠타, 터쿼이즈 등의 색상이 마련됐다. 가격은 21만원.

K2의 ‘알타이르2’와 ‘유리2’는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이 우수한 봄철 대표 재킷이다. 각각 고어텍스와 고어텍스-팩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거친 환경과 격렬한 외부 활동에서도 가볍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초경량 소재로 만들어 여행 또는 산행 때 휴대하기 편리하다.

여성용 제품인 유리2에 적용된 고어텍스-팩라이트 소재는 기존 고어텍스보다 15%가량 가볍고 투습성은 40% 이상 우수하다. 부드러운 촉감과 향상된 내마모성도 장점이다. 디자인과 컬러를 비슷하게 만들어 남녀가 커플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재킷의 후드는 탈부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알타이르2’는 블랙, 터콰이즈, 다크옐로 색상으로 ‘유리2’는 블랙, 핫핑크, 옐로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35만9000원.

○봄엔 밝은 색상 바람막이

아이더의 ‘나르메르’ 고어텍스 재킷은 팔 부분에 태양열 충전 시스템인 ‘쏠라 키트’를 장착해 언제 어디서나 휴대용 전자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야외 활동을 하며 축적한 태양열 에너지를 활용해 갑작스러운 방전으로 전화 통화를 할 수 없거나 전기가 공급되지 않는 위급 상황에서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다. 쏠라 키트는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뛰어난 안정성과 빠른 충전 속도를 자랑한다.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 충전되며 간단한 버튼조작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재킷은 기능성이 뛰어난 고어텍스를 적용했다. 어깨에는 내마모성이 뛰어난 케블라 소재를 덧대 내구성을 강화했다. 후드에 빛 반사 처리를 해 야간에도 안전하게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남성용 색상은 라이트그레이, 다크옐로, 블랙 3가지며 여성용 색상은 라이트베이지, 라이트오렌지, 옐로 3가지다. 가격은 64만원.

활동성과 기능성에 바탕을 둔 라푸마의 바람막이 재킷은 등산 초보자 및 아마추어 등산객들을 위해 제작된 제품이다. 라푸마의 바람막이 재킷은 폴리우레탄을 혼합하지 않아 가볍고 스트레치 소재를 덧대 신축성을 높였다. 또 곳곳에 라푸마의 시그니처 컬러인 오렌지 컬러를 덧대 봄철에 어울리는 밝은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남성용은 라임, 그린, 실버, 블루 등 네 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5만원이다.

네파의 ‘보레 윈드재킷’은 부드러운 촉감과 내구성이 우수한 ‘타슬란 소재’를 사용해 봄철 바람을 완벽히 막아주는 방풍재킷이다. 안감에는 신축성이 우수한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해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다.

앞쪽 가슴에 주머니를 만들어 소지품을 휴대하기 좋다. 남녀 공용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5만5000원.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