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리스 한판 붙자! '터치앤터치 for Kakao' 출시

입력 2014-02-28 12:49   수정 2014-02-28 19:30

<p>응답하라 테트리스: 러시아게임에 대한 한국게임의 대답!</p> <p>㈜드림리퍼블릭(대표 김성수, www.dreamrepublic.net)은 머리가 좋아지는 캐주얼 게임 '터치앤터치 for Kaka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80년대 중반 러시아에서 만들어진 테트리스가 처음 PC게임으로 선을 보였을 때,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으로 전 세계를 뒤흔들었던 만큼, 터치앤터치 for Kakao는 대한민국에서 처음 개발한 독창적인 게임 방식으로 모바일 게임에서 파란을 일으키겠다는 원대한 목표를 세웠다.
터치앤터치 for Kakao의 플레이 방식은 매우 간단하면서 독특하다. 발광하는 UFO같은 두 개의꼭짓점인 '서클' 사이를 연결하는 '라인'을 움직여가며 사방에서 날아오는 적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서클'을 움직이면 꼭짓점의 이동 경로를 따라 라인이 움직이고, 자동차 와이퍼가 빗물을 닦아내듯 적을 쓸어버리게 된다.
단, 두 개의 서클은 이동횟수에 제한이 있다. 섣불리 움직일 경우 이동횟수가 모두 소진된 서클은 마비되고, 동시에 라인의 움직임도 제약을 받게 된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회복이 가능하지만 일시 정지 상태의 서클이 적들에게 공격을 받게 되면 게임은 그 즉시 종료된다.
적이 어디서 날아오는지 미리 판단을 해야 하고, 재빠르고 정확하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서클을 움직여야 하는 만큼 눈과 손이 쉴 틈이 없어 머리가 좋아지는 두뇌자극게임으로도 손색이 없다.
이 게임은 또한 유저의 재미를 위해 두 가지 게임모드를 제공한다. 정해진 스테이지를 하나씩 클리어 해 나가는 커리어 플레이 모드와 랜덤으로 날아오는 적들을 파괴하거나 회피하며 정해진 시간 동안 끝까지 살아남아야 하는 서바이벌 시스템의 랭킹 플레이 모드가 있다. 커리어 모드는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싱글 플레이어를 위해, 랭킹 플레이는 본인의 기록으로 카카오톡 친구들과 순위 경쟁을 벌일 수 있도록 하여 경쟁에 익숙한 멀티플레이를 선호하는 유저를 위해 만들어졌다.
이 외에도 게임 내에는 콤보와 피버를 비롯해 숨겨진 수퍼찬스에 이르는 여러 가지 재미요소를 제공한다. 위급할 때 바로 바로 활용 가능한 즉시 아이템과 게임 중 얻을 수 있는 랜덤 아이템까지 아기자기한 깨알재미 요소로 가득 채웠다. 최근 대부분의 게임들이 지나치게 많은 아이템을 제공하는 반면, 터치앤터치 for Kakao는 최소한의 필수 아이템만을 제공한다. 현재 출시 버전에서는 캐릭터를 포함해서 10개 이내의 기본 아이템이 전부다. 이는 단순함을 지향한 결과가 아닌, 복잡함을 제거하여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배려이다.
디자인 컨셉트에서도 독특한 스타일을 지향한다. 근래 출시된 대부분의 캐주얼 게임들이 아기자기하고 밝은 느낌의 컬러와 톤을 보여주고 있는 반면 TNT는 '우주공간'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일괄적으로 적용된 블랙 톤이 캐주얼 게임에는 다소 무겁지 않을까 하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게임 구성 요소와 UI에 이르기까지 모든 요소에 세련된 네온 컬러를 적용, 블랙과 네온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전체적으로 캐주얼 게임답지 않게 스타일리시하다. 그리고 게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인 배경음악 역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일렉트로니카 뮤지션의 음원이 사용되어 게임플레이 시 느껴지는 즐거움이 배가된다.
터치앤터치 for Kakao는 플레이 방식과 그래픽에서 나타나는 독특함에 더해 탄생배경까지 독특하다. 최초의 골격은 국민대학교 게임교육원의 재학생으로부터 만들어졌다.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에 출품한 학생의 아이디어를 드림리퍼블릭이 채택,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 투박하지만 살아 숨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기업의 기술력을 만나게 됨으로써 세련되고 정교한 게임으로 다시 태어나게 된 것이다.
드림리퍼블릭의 김성수 대표이사는 '이제껏 많은 캐주얼 게임이 출시됐으나, 대부분이 이미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전작을 모방한 게임들인 반면, 터치앤터치 for Kakao는 퍼즐의 심플함, 슈팅의 긴장감, 리듬게임의 경쾌함이 융합된 혁신적인 게임'이라며, '살아있는 아이디어와 기업 기술력의 만남이 빚어낸 창조산업의 모범사례인 만큼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동시에 게임전문가를 꿈꾸는 젊은 청소년들에게도 희망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터치앤터치 for Kakao'는 카카오 게임하기를 비롯해,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총 개발비 50억! '스트리트라이더' 카톡 입점!
머리가 좋아지는 '터치앤터치' 사전등록 개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