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기 대표 "'파이러츠'로 온라인시장 판도 바꾼다"

입력 2014-03-04 12:03   수정 2014-03-04 20:01

<p>색다른 재미가 파도처럼 몰아친다.</p> <p>3월 4일 서울시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CJ 넷마블의 온라인 신작 '파이러츠: 트레저헌터(이하 파이러츠)'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파이러츠'는 CJ 넷마블의 퍼블리싱하고, 스페인의 버추얼 토이즈(Virtual Toys)가 개발한 전략액션으로 AOS와 FPS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신선한 게임이다.</p> <p>
이날 행사에서는 조영기 CJ 넷마블 대표가 참석해 환영사를 전했다. 그는 '오랜만에 하는 행돌이켜 보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을 선도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생각한다. 하지만 PC 온라인 분야에서는 이렇다 할 성공작을 못내 아쉬웠다. 올해는 파이러츠를 필두로 차별화된 게임들을 준비하고 있다. 반드시 PC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 해가 되겠다'며 굳은 의지를 보였다.</p> <p>이어 ''파이러츠'는 기존 장르의 개념을 깬 신개념 전략 액션 게임이다. 게임을 많이 해보지는 못했지만, 혁신적 게임성을 갖고 있다고 자신할 수 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 큰 기대를 하고 있다. 개발사인 버추얼토이즈의 20년에 걸친 노하우와 넷마블의 퍼블리싱 노하우를 총집결해 파이러츠가 2014년 국내 시장 판도를 바꿀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했다.</p> <p>
파브리시아노 바요 버추얼토이즈 대표는 '오늘은 매우 특별한 행사이다. 이 시점으로 오기까지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했다. 최고의 유저와 시장을 가진 한국이 '파이러츠'를 발표하는 최적의 시장이라 생각한다. 글로벌로 나가기 위해 한국 시장은 첫 번째로 공략해야하는 시장이라 생각한다. 꿈이 실현된 것이나 마찬가지다'며 소감을 말했다.</p> <p>그는 '게임 개발자로서 모든 경험과 열정으로 유저에게 독특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어디에도 없는 자유로운 액션으로 색다름을 전해줄 것이다. 넷마블과 함께 올해 첫 공식 테스트부터 시작해 끊임없는 노력으로 함께 성장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전했다.</p> <p>한편 '파이러츠: 트레저헌터'는 4월 첫 테스트를 진행하고, 2분기에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더불어 넷마블은 '파이러츠'의 e스포츠화를 위해 공격적으로 시장에 나아갈 것이라 밝혔다.</p> <p>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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