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형지는 올해 외국 시장 진출과 수출 등에 주력한다. 샤트렌, 와일드로즈, 본지플로어, 예작, 노스케이프 등이 대만과 중국에 최근 진출했거나 곧 진출할 예정이다.
샤트렌은 패션유통 무역기업 콜린스사와 제휴를 맺고 대만에 진출했다. 형지가 아시아 상표권을 인수한 아웃도어 브랜드 와일드로즈도 올 하반기 중국 본토 공략에 나선다.
우성I&C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패션의류잡화박람회(CHIC)에 참가해 본지플로어와 예작을 선보인다.
신원은 지난해 12월부터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와 지이크 패런 하이트, 여성복 브랜드 이사베이와 비키 등 4개 브랜드가 잇따라 중국 유통업체와 독점판매 계약을 맺었다.
신성통상은 올해 중국 내 지오지아 매장을 현재 40개에서 90개까지 확대하고, 하반기에는 올젠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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