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영플라자, 새단장…역쇼루밍족 공략

입력 2014-03-13 15:55  

[ 오정민 기자 ]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가 오는 14일 새 단장을 마치고 개장한다. 이번에 신규 입점하는 브랜드 중 4분의 1이 온라인 브랜드로, 역(逆) 쇼루밍족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13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본점 영플라자는 40여개의 신규 브랜드를 영입, 오는 14일 재개장한다. 이 중 온라인 브랜드가 신규 브랜드의 25%에 해당하는 10개에 달한다.

특히 '립합', '츄', '임블리' 등 총 5개의 온라인 브랜드는 국내 최초로 오프라인 매장을 연다. 지난달 부산본점에 입점해 오픈 첫날 예상치의 120% 이상 매출을 올린 '조군샵'과 빅사이즈 전문 브랜드 '로미스토리'도 들어온다.

롯데백화점은 2012년 영플라자에 '스타일난다' 매장을 시작으로 ‘나인걸’, ‘난닝구’등 다양한 온라인 브랜드를 입점시킨 바 있다. 이 같은 매장구성은 온라인에서 옷을 선택한 후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입어보고 구매하는 '역쇼루밍'을 부르기도 했다.

롯데백화점은 영플라자 새 단장을 통해 과거 제조·직매형 의류(패스트패션·SPA) 유행 기조를 읽은 것과 같이 온라인 브랜드의 성장세를 이끌어간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2012년 스타일난다, 지난해 난닝구, 나인걸 등 유행(트렌드) 반영이 빠른 온라인 브랜드를 유치하기 시작했다. 현재 스타일난다는 월평균 8억원, 난닝구와 나인걸은 월평균 각각 3억원과 2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는 등 입점 이후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 브랜드별로 쇼핑몰 모델을 초청해 ‘포토타임’, ‘스타일제안’, ‘가위바위보’ 등 방문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밖에 이색 스포츠 및 잡화 브랜드도 선보인다. '나이키 리미티드'는 의류, 신발 등 스포츠 용품과 함께 자신만의 특별한 상품을 갖고 싶어하는 영 고객을 위해 한정 상품을 판매한다. '누셀렉샵'은 화장품, 액세서리, 가방, 선글라스 등 다양한 잡화 품목을 한 자리에서 쇼핑할 수 있는 신개념 잡화 편집매장이다.

사은품 증정 및 할인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원더플레이스’, ‘스마일마켓’, ‘핑크에이지’ 등 총 51개 브랜드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라빠레뜨’, ‘토모톰스’, ‘누디진’, ‘츄’ 등 총 43개 브랜드는 본 매장에서 브랜드 별로 10%에서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김지윤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팀장은 "최근 10·20대 영 고객들은 개성있는 스타일을 추구하며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경향을 보인다"며 "역쇼루밍은 이런 경향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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