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kyung.com/photo/201403/2014031784371_AA.8473116.1.jpg)
위니아
만도가 지난해 출시한 ‘프라우드’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프리미엄 냉장고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http://www.hankyung.com/photo/201403/2014031784371_AA.8473126.1.jpg)
프라우드는 집집마다, 계절마다 보관하는 식품이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사용자가 자신이 원하는대로 공간을 구성할 수 있게 한 ‘맞춤형 냉장고’다. 선호에 따라 냉장 냉동 특냉 생동 기능을 자유롭게 선택,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저장실별 독립냉각방식으로 냄새가 섞이는 것을 차단할 뿐 아니라 맞춤 온도 설정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상단 저장실 아래에 위치한 프레시 디존은 김치냉장고 딤채와 같이 저장실 자체를 냉각하는 직접냉각 방식으로 온도와 수분에 민감한 김치, 채소와 과일을 보다 맛있고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프라우드는 플라즈마 이온을 활용한 제균 청정 방식을 도입해 세균, 곰팡이 등 냉장고 안의 부유균과 부착균을 최대 99.9% 제거하는 등 위생에도 신경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