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지난 20일 발생한 통신장애 사고와 관련해 고객들에게 지급되는 보상금 조회 서비스를 실시한다.
SK텔레콤은 25일 오후 6시부터 고객들이 총 보상금액과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조회시스템(cs.sktelecom.com)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예정보다 빠른 오후 5시부터 해당 페이지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다.
보상금액과 조회시스템과 함께 SK텔레콤 고객센터(1599-0011, 114)나 지점, 대리점에서도 조회가 가능하다.
한편, SK텔레콤은 고객의 통화 장애 문의에 응대하기 위한 보상 관련 전담 상담원을 배치하고 상담 인력을 평상시 대비 40% 증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다음 달 통신요금 청구서에서 일괄적으로 보상금이 감액 처리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서비스 장애 보상을 악용한 보이스피싱 및 악성 문자가 우려된다"며 "각별한 유의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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