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다양한 서비스로 개발자들의 성공 적극 지원

입력 2014-03-27 12:50   수정 2014-03-27 19:03

<p>유니티(대표 데이비드 헬가슨)는 에브리플레이(Everyplay), 게임애즈(GameAds), 유니티 클라우드, 유니티 게임즈 등의 서비스를 강화해 유니티 개발자들의 성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전망이다.</p> <p>유니티는 지난 13일, 에브리플레이와 게임애즈로 유명한 광고, 동영상 플랫폼 회사 앱플리파이어(Applifier)를 전격 인수했다. 더불어 지난 19일 GDC2014 현장에서 크로스 마케팅 서비스인 유니티 클라우드를 장착한 최신 버전 '유니티 5'의 사전 구매 시작을 알렸다. 또한 지난 해 유니티 게임즈를 통한 해외 퍼블리싱 서비스의 계획을 밝힌 후 글로벌에서는 해당 서비스가 우선적으로 시행되고 있다.</p>
<p>에브리플레이는 사용자들이 손쉽게 제작한 영상을 회원들이 자유롭게 공유하며, 서로 공유한 게임 영상에 대한 활발한 리뷰가 가능하다. 에브리플레이는 600만 명 이상의 글로벌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달 수 백 개의 iOS, 안드로이드 게임이 수 만개의 영상을 공유하는 신규 회원수가 100만 명 이상씩 증가되고 있다.</p> <p>동영상 광고 네트워크인 게임애즈는 게임 퍼블리셔들과 신규 사용자를 확보하는 데에 유용하며, 보다 효율적으로 구매 유저를 확보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잘 알려져 있다.</p> <p>데이비드 헬가슨(David Helgason) 유니티 CEO는 이번 인수를 진행하며 '게임의 성공을 위해서는 단순히 게임 개발만 완성되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게임의 팬층을 확보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때문에 개발 이후에는 채널을 활용한 게임 커뮤니티를 강화와 홍보가 개발자들의 큰 숙제로 남아있다고 생각했다'며 ' 에브리플레이를 접목한 강력한 커뮤니티를 통해 유니티로 만든 작품에 열광해주는 열정적인 게이머들을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라고 밝혔다.</p> <p>유니티는 앱플리파이어의 모바일 서비스인 에브리플레이를 통해 게임 플레이 영상 공유 및 커뮤니티 서비스를 지원하며,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인 게임애즈도 활용할 계획이다. 이로써 궁극적으로는 유니티 개발자 간 크로스 마케팅 서비스인 유니티 클라우드에 힘을 싣게 된다.</p> <p>지난 해 유니티 사용자 대상 설문조사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내용은 '유니티를 활용한 온라인 서비스' 즉, 마케팅 서비스 지원이었다. 유니티는 이런 개발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최신 업데이트 엔진 '유니티 5'에 유니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장착하고 개발자들의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유니티 클라우드는 한 줄의 코드 입력만으로 유니티로 만든 게임 간 크로스 프로모션이 가능하며, 타 애드네트워크와 차별적으로 SDK의 별도 통합이 필요하지 않다는 편리함도 겸비했다.</p> <p>전 세계에 퍼져있는 유니티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퍼블리싱 서비스인 '유니티 게임즈'의 국내 서비스도 준비 중에 있다. 각 지역 고객층에 대한 명확한 분석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활용한 전략적인 퍼블리싱이 가능하다는 것을 차별성으로 내세운 유니티 게임즈는 개발자들의 해외 진출 및 그들의 성공을 돕는 서비스가 될 수있기를 기대하고 있다.유니티 게임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나이트 코리아 2014에서 진행하는 부스에서 직접 들을 수 있으며,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korea.unity3d.com/content/content.php?cont=unity2014)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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