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한우는 맛은 물론 보양에도 으뜸인 음식이다. 마블링이 선명한 선홍빛 한우는 육즙이 촉촉하고, 식감이 좋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 철분 등 많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비싼 가격 탓에 쉽게 접하지 못하는 게 현실이다.
최근에는 한우 가격의 거품을 뺀 실속형 한우맛집들이 속속 등장, 고기 마니아의 관심을 끌고 있다. 부산 수영점을 정식 오픈한 한우전문점 '한우천국'도 그 중 하나다.
지난 15일에 오픈한 한우천국 수영점은 해운대에서 차로 약 10분, 광안리에서는 약 5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외식업 경력 12년을 자랑하는 조창현 점주의 노하우가 더해진 고기 맛은 물론, 고퀄리티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조 점주는 2002년 '갈비둥'' 창업을 시작으로 매운탕 전문점 2년, '옛골토성' 5년 등 다양한 외식업을 거치면서 많은 단골 고객을 확보했다고 한다.
저렴한 가격도 까다로운 고객의 발길을 끄는 요소다. 평일 기준 한우 등심(600g)은 29,000원, 일 300그릇 한정 판매되는 한우갈비탕과 우거지탕은 4천원이다. 또 한우 꽃등심(600g) 54,000원, 한우 안심(600g) 42,000원, 천국이 스페셜(600g) 59,000원, 한우꼬리(1벌) 70,000원 등 파격적인 가격을 내세웠다. 이러한 한우천국의 독자적인 행보는 '한우는 비싸다'는 공식을 과감하게 깨며 '한우 가장 맛있는 집', '한우 줄 서서 먹는 집' 등 수많은 수식어를 갖게 했다.
이러한 한우천국의 차별화된 맛의 비결은 바로 '음이온 고기 숙성고'에 있다. 음이온 고기 숙성고는 쾌적한 자연환경에서 고기를 숙성하면 맛이 더 좋아진다는 원리에서 착안, 음이온과 원적외선 지수를 높였다. 업체에 따르면 특허출원까지 완료한 이 고기 숙성고는 고기의 육즙은 잡아주고, 잡냄새는 제거해주기 때문에 훨씬 부드럽고 담백하게 만들어준다.
한우천국 수영점의 조 점주는 "한우천국의 고기 숙성고와 자체 육가공 공장으로 최상의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것"이라며 "이러한 체계적인 시스템과 한우천국의 고기 맛을 100% 신뢰했기 때문에 수영점을 오픈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우맛집 한우천국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