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엔 이유가 있다" 한우 가장 싼집 '한우천국'

입력 2014-03-28 10:23  

고기 숙성고와 자체 육가공 공장 운영, 최상의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한우는 맛은 물론 보양에도 으뜸인 음식이다. 마블링이 선명한 선홍빛 한우는 육즙이 촉촉하고, 식감이 좋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 철분 등 많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비싼 가격 탓에 쉽게 접하지 못하는 게 현실이다.

최근에는 한우 가격의 거품을 뺀 실속형 한우맛집들이 속속 등장, 고기 마니아의 관심을 끌고 있다. 부산 수영점을 정식 오픈한 한우전문점 '한우천국'도 그 중 하나다.

지난 15일에 오픈한 한우천국 수영점은 해운대에서 차로 약 10분, 광안리에서는 약 5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외식업 경력 12년을 자랑하는 조창현 점주의 노하우가 더해진 고기 맛은 물론, 고퀄리티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조 점주는 2002년 '갈비둥'' 창업을 시작으로 매운탕 전문점 2년, '옛골토성' 5년 등 다양한 외식업을 거치면서 많은 단골 고객을 확보했다고 한다.

저렴한 가격도 까다로운 고객의 발길을 끄는 요소다. 평일 기준 한우 등심(600g)은 29,000원, 일 300그릇 한정 판매되는 한우갈비탕과 우거지탕은 4천원이다. 또 한우 꽃등심(600g) 54,000원, 한우 안심(600g) 42,000원, 천국이 스페셜(600g) 59,000원, 한우꼬리(1벌) 70,000원 등 파격적인 가격을 내세웠다. 이러한 한우천국의 독자적인 행보는 '한우는 비싸다'는 공식을 과감하게 깨며 '한우 가장 맛있는 집', '한우 줄 서서 먹는 집' 등 수많은 수식어를 갖게 했다.

이러한 한우천국의 차별화된 맛의 비결은 바로 '음이온 고기 숙성고'에 있다. 음이온 고기 숙성고는 쾌적한 자연환경에서 고기를 숙성하면 맛이 더 좋아진다는 원리에서 착안, 음이온과 원적외선 지수를 높였다. 업체에 따르면 특허출원까지 완료한 이 고기 숙성고는 고기의 육즙은 잡아주고, 잡냄새는 제거해주기 때문에 훨씬 부드럽고 담백하게 만들어준다.

한우천국 수영점의 조 점주는 "한우천국의 고기 숙성고와 자체 육가공 공장으로 최상의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것"이라며 "이러한 체계적인 시스템과 한우천국의 고기 맛을 100% 신뢰했기 때문에 수영점을 오픈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우맛집 한우천국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