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오 연구원은 "오뚜기는 국내 라면 업계에서 가장 늦게 사업을 시작했지만 다양한 제품, 가격 경쟁력, 적극적 판매 활동에 힘입어 지난해 2위로 올라섰다"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시장 점유율이 상승한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올해에도 시장 점유율 상승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탄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어느 해보다 주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불황일수록 소비가 늘어나는 라면 시장에서 두각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오뚜기가 "한국 상위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식품 사업에만 매진하는 정통성 있는 기업이고, 소폭의 이익을 내고 있다"며 "다양하고 균형 잡힌 제품군을 가졌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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