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기간은 오는 21일부터 5월10일까지이며, 공식홈페이지(www.mktcompetition.amorepacific.com)를 통해 접수가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국내 또는 글로벌 부문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실행 전략을 제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총 40팀이 선발되며, 각 부문 최우수상 1팀에게는 1000만원의 장학금 및 인턴십 기회가 있다. 더불어 최우수상 수상자가 졸업예정자일 경우 아모레퍼시픽 공채 입사 지원 시 특전(임원면접 후 채용여부 결정)도 부여된다.
공모전 주제는 국내 및 글로벌로 나뉘며 총 8개로 확대됐다. 국내 관련 주제는 ‘화장품 업계의 오프라인과 온라인 간 시너지를 강화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제안’,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시장 성장 전략 제안’, ‘아모레퍼시픽 남성 브랜드의 차별화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 ‘국내 프리미엄 헤어 시장 성장 전략 제안’ 이다. 글로벌 주제는 ‘아모레퍼시픽이 최초 개발한 쿠션의 해외 성장 전략 제안’, ‘중국 매스티지 시장에서 마몽드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제안’, ‘중국 럭셔리 시장에서 설화수의 성장 전략 제안’,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 대상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 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morepacific.contes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