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현대백화점에 오픈한 카카오톡의 '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가 오픈 첫날부터 주말내내 뜨거운 반응을 이어갔다.
7일 카카오톡을 운영하는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사흘 동안 약 2만개 상품이 판매됐다.
오픈 첫날에는 팝업스토어 방문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부채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30분 만에 마감됐다. 일부 품목은 운영 세 시간만에 품절되는 현상을 보이기도 했다.
스토어는 오픈도 하기 전에 200여명의 고객들이 줄을 서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지난 주말에도 부채 제공 이벤트는 10여분만에 종료됐으며, 3만원 이상 구매고객 중 선책순 100명에게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20분 만에 모두 마감됐다.
카카오는 오는 20일까지 신촌 현대백화점에 '플레이 위드 카카오프렌즈'를 부제로 팝업스토어를 전격 오픈하고 다채로운 캐릭터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에서는 총 7개 캐릭터를 활용한 60여종의 250가지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캐릭터별 인형, 피규어 등 팬시 완구 제품들을 비롯해 스마트폰 케이스, 우산, 컵, 쿠션, 방석 등 각종 생활 용품까지 다양한 구색의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된 티셔츠, 양말, 모자, 액세서리 등 패션 상품들도 구입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는 인기 스타의 팬사인회와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펼쳐진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중 ‘프로도’와 닮은꼴 스타로, 일명 ‘카톡개’라는 별명을 얻으며 화제가 된 배우 신성록의 팝업스토어 오픈을 축하하는 깜짝 팬사인회가 있을 예정이다.
또 팝업스토어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300개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부채를 증정하고, 일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카카오프렌즈 스마트폰 이어캡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는 오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 무역센터점에도 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를 추가로 오픈하며 더 많은 사용자들과 소통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카카오 측은 "더 많은 업체들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상품을 제작, 판매할 수 있도록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을 확대하고 캐릭터 상품 라인업을 넓혀가며 또 하나의 상생 모델로 키워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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