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로벌 바이오, 정보기술(IT)주에 대한 고평가 논란으로 나스닥시장이 조정을 받았다. 이로 인해 페이스북 주가는 고점 대비 22% 급락했다. 텐센트와 네이버 주가의 하락폭은 각각 23%, 16%다.
공영규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페이스북의 주가 상승의 핵심은 모바일 광고"라며 "올해 모바일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115% 증가한 68억 달러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올해 라인 매출액은 전년 대비 101% 증가한 1조2000억 원일 것으로 예상했다.
공 연구원은 "일본 모바일 광고시장은 미국과 비교해보면 아직도 걸음마 수준"이라며 "올 라인 광고 매출액은 257% 늘어난 2183억 원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일본 모바일 광고 내 점유율은 15%로 10%포인트 확대될 것"이라며 "라인몰, 라인콜 외에 라인 뮤직도 상반기 내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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