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게 특징이다. 1억원대 분양가에 계약금 1000만원대만 내면 준공 때까지 추가 납부금이 없다. 주변에 한양대 세종대 등 대학 10여곳이 있다. 학생들의 임차수요가 많아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 중고 자동차 매매시장 등 자동차 관련 업체들이 밀집해 임대수요가 풍부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개발 호재도 풍성하다. 주변의 장한평 중고차시장은 리모델링을 통해 자동차 유통산업벨트로 바뀔 예정이다. 자동차 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자동차 관련 산학연구시설, 모터쇼 및 부품 전시관, 테마파크 등이 들어선다. 하수처리장인 ‘중랑물재생센터’를 대단지 공원으로 만드는 공사도 진행 중이다. 기존시설은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생태연못, 수생식물 관찰원, 물과학관 등이 들어선다.
교통 여건이 좋다는 것도 장점이다.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과 약 800m 떨어져 있다. 동부간선도로와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를 이용하기가 좋다. 지하철이나 차량을 이용해 강남이나 동대문시장 등 서울 주요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내부는 유럽스타일의 세련된 인테리어로 꾸며진다. 에어컨·세탁기 등 풀옵션을 제공하고 무인경비 시스템, 급수·전력 원격검침 시스템, 일괄 소등 스위치 등을 갖춘다. 코리아신탁이 자금관리를 맡고 대한주택보증보험에 가입돼 있어 투자 안전성도 높다. 현재 일부 잔여분에 대해 선착순 수의계약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장안동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 2번 출구 인근에 있다. (02)6022-3154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