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역직구 시장, 中 고객이 '큰손'…60% 차지

입력 2014-04-15 11:17  

해외 역직구 시장에서 중화권 소비자가 이른바 '큰 손'인 것으로 나타났다. 역직구란 해외에 거주하는 고객이 국내 쇼핑몰을 이용해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15일 메이크샵의 역직구 오픈마켓인 OKDGG의 올 1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가량 증가한 7억 원으로, 이중 60% 이상이 중화권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홍콩(24%)이 1위를 차지했고, 중국(20%), 미국(19%), 대만(13%), 일본(9%) 순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바레인, 알제리, 아랍에미리트(UAE) 등 중동지역에서도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OKDGG는 해외고객이 공인인증서나 별도의 액티브X 설치 없이도 국내 쇼핑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역직구 오픈마켓이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