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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메이크샵의 역직구 오픈마켓인 OKDGG의 올 1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가량 증가한 7억 원으로, 이중 60% 이상이 중화권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홍콩(24%)이 1위를 차지했고, 중국(20%), 미국(19%), 대만(13%), 일본(9%) 순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바레인, 알제리, 아랍에미리트(UAE) 등 중동지역에서도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OKDGG는 해외고객이 공인인증서나 별도의 액티브X 설치 없이도 국내 쇼핑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역직구 오픈마켓이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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