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단창 철거 안하고 이중창 효과 '톡톡'
DIY 타일형 접착시트
입체감 높인 바닥재…실속형 소비자 겨냥
[ 추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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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C 바닥재 ‘황실’ ‘명가’
장기불황 속에 합리적인 가격대의 폴리염화비닐(PVC) 바닥재에 대한 수요가 늘자 한화L&C는 디자인을 강조한 중·고가의 신제품 ‘황실’과 ‘명가’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총 30가지 패턴으로 돼 있다. 이 중 황실 4종, 명가 9종에는 새로 개발한 패턴을 적용했다. 새롭게 선보인 패턴의 바닥재는 유럽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 실제 나무 바닥재와 흡사한 느낌이 나도록 만들었다. 오크, 월넛, 티크 등 나무 모양의 종류도 늘렸다. 이들 신제품은 인테리어점과 한화L&C가 운영하는 소비자패널의 평가에서 최적의 디자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화L&C 디자이너들이 독일 쾰른 가구 박람회, 프랑스 파리 메종오브제 등 해외 전시회를 돌며 최신 트렌드를 연구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화L&C는 제품의 안전성도 강화했다. 식물성 가소제(플라스틱 등에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첨가하는 물질)를 사용해 가소제 규제 기준을 만족시켰다. 특수 은나노 UV코팅 처리로 항균성도 높였다.
신개념 조립식 덧창 ‘홈샤시 마스터 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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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단창이 설치된 주상복합 아파트나 낡은 주택은 에너지 효율이 낮다. 하지만 기존에 있던 창을 철거한 뒤 새로 창을 설치하는 것은 쉽지 않다. 시공이 번거롭고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홈샤시 마스터 플러스’는 이미 설치돼 있는 단창을 철거하지 않고 그 앞에 창을 덧대 이중창 효과를 낼 수 있게 만들었다.
이에 따라 1~2일 정도 걸리던 시공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다. 한화L&C 관계자는 “새로운 개념의 홈샤시 마스터 플러스는 기존 용접식 덧창의 단점인 운반, 시공의 불편함과 깔끔하지 못한 마감 처리 등을 해결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또 “내외부 배수구를 설치해 여름 장마철 집중호우에 대비했다”며 “납 등 중금속이 포함되지 않은 친환경 제품이라는 것도 장점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홈샤시 마스터 플러스’는 최대 24㎜의 복층유리를 사용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였다.
DIY 바닥재에 이어 타일형 접착시트 개발
한화L&C는 바닥재 시장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편의성과 경제성이 높아진 DIY(do it yourself·소비자가 직접 만드는 제품) 바닥재를 개발한 데 이어 에폭시를 이용해 입체감을 극대화한 DIY 타일형 접착시트를 개발 완료하고 조만간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한화L&C 관계자는 “국내 DIY시장은 연간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며 “DIY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비용도 절약하려는 실속형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시장을 겨냥해 한화L&C는 오픈마켓과 쇼핑몰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추가영 기자 gychu@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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