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오픈마켓 최고의 신뢰기업' 11번가, 고객중심경영 강화

입력 2014-04-16 18:01  


고객과의 믿음을 최우선으로 삼는 신뢰정책을 꾸준히 펼쳐온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는 올해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경영 강화에 나선다.

11번가는 오픈 초기부터 '4대 보상제(위조품 110% 보상제, 110% 최저가 보상제, 고객실수 보상제, 배송지연 보상제)'와 '연중무휴 24시간 콜센터 운영' 등 과거 오픈마켓의 약점으로 지적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정책을 시행하는 등 11번가를 이용하는 고객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업계 최초로 판매자 공인인증제도를 도입해 블랙마켓 근절에도 앞장서왔다.

이 같은 노력으로 11번가는 오픈마켓 업계 최초로 2년 연속 소비자 만족 부분 ‘4관왕’을 달성하는 등 업계 최고의 고객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2년 연속 1위 수상을 비롯해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6년,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지수)와 KS-WCI(한국소비자웰빙지수)는 5년 연속 수상해 고객만족 부분 4관왕에 오른 유일한 오픈마켓으로 자리잡았다. 각 부분 고객만족 1위 수상이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닌 연속성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쇼핑 시장에서 차별화된 ‘신뢰’ 정책을 수립,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현한 결과다.

지난해 말에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또한 획득했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하는 제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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