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고객 기반의 빅 데이터(Big data)를 바탕으로 고객의 삶에 대한 연구를 끊임없이 진행하고 있다. 작년 출시된 ‘큐브(Cube)’와 ‘콤보(Combo)’는 빅 데이터 분석 역량이 있어 탄생할 수 있었다. ‘큐브’는 주유, 할인점, 교육, 요식 등의 10대 업종 가운데 최대 5개까지 선택해 기본 할인을 제공한다. 추가 요금을 내면 ‘콤보’ 서비스를 통해 커피, 편의점, 영화 등의 업종 중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만 선택해 추가 할인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큐브’ 카드와 ‘콤보’ 서비스는 고객이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어 고객의 편의와 혜택을 극대화했다. ‘신한 앱카드’ ‘신한 스마트 월렛(Smart Wallet)’ 등 모바일 서비스에서도 신한카드의 빅 데이터 분석은 돋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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