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6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라인 스티커는 라인 대화 속에서 다양한 감정과 인삿말 등을 라인 오리지널 캐릭터와 500종 이상의 전 세계 인기 캐릭터 등 다채로운 일러스트로 표현할 수 있는 기능이다. 라인을 통한 스티커 커뮤니케이션은 세계 곳곳으로 확산되어 스마트폰 시대의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은 전 세계 라인 이용자*1들이 라인 스티커를 제작해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17일부터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 홈페이지http://creator.line.me에서 크리에이터와 스티커 등록 접수가 시작된다. 스티커 심사는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심사를 통과한 스티커는 5월 이후에 판매될 예정이다.
*1 : 개인과 기업 누구나 라인 계정만 있으면 크리에이터로 등록가능함.
심사를 통과한 스티커는 일본,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에서 이용 가능한 '라인 웹스토어'*2 https://store.line.me 에서 판매되며 '라인 웹스토어'를 지원하는 국가의 라인 이용자들이 구매할 수 있다. 앞으로 '라인 웹스토어'는 지원 국가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2 : '라인 웹스토어'는 PC, 스마트폰을 통해 라인의 콘텐츠(스티커, 테마 등)와 라인 게임(LINE GAME) 가상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에서 제작된 스티커는 1세트 40종 100엔으로 판매되며 크리에이터에게는 매출의 50%가 배분된다.*3
*3 : 배분액에서 원천소득세를 차감한 금액을 수령하게 되며, 크리에이터와 구매자의 국가에 따라 적용되는 세율이 달라짐.
세계 각지의 이용자들과 크리에이터들에 의해 현지 맞춤형 스티커가 더욱 활발히 제공되면서 라인의 글로벌화도 더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인은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새로운 서비스 제공과 기능 확충에 주력해 이용자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편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며 스마트폰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인프라로서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풋볼데이'로 하나되자! 넥슨유럽-NHN PlayArt 협공!
10일 남은 '밴드 게임', 사전등록 하고 가세요~
네이버, 대학생 개발자 경진대회 'D2 FEST 2014' 개최
네이버 웹소설, 프로추어 작가 위한 '베스트 리그' 신설
한게임 '포커', 유저들의 자발적 모금으로 나눔 실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