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통은 문자·음성 자동 변환기술(TTS) 시스템으로 콜센터나 POS(point of sales) 단말기 없이도 자동으로 주문이 들어간다. 요기요나 배달의민족은 콜센터 주문방식으로 운영 중이다. 모바일을 통해 들어온 주문을 콜센터 직원이 확인한 후 해당 배달업체에 직접 전화를 걸어 주문을 하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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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통 관계자는 " 콜센터나 POS와 같은 비효율적인 주문방식은 인건비로 인한 높은 수수료 문제나 주문 지연 같은 문제가 벌어질 수 있다"며 "배달통은 TTS 시스템으로 불필요한 비용을 줄였고 LG유플러스 간편결제 서비스로 개인정보 보안 문제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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