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통, 자동주문시스템 도입…요기요 등 '콜센터' 방식

입력 2014-04-18 11:25  

스마트폰 배달 앱(응용프로그램) 서비스인 '배달통'은 기존 콜센터 주문방식에서 벗어난 자동주문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배달통은 문자·음성 자동 변환기술(TTS) 시스템으로 콜센터나 POS(point of sales) 단말기 없이도 자동으로 주문이 들어간다. 요기요나 배달의민족은 콜센터 주문방식으로 운영 중이다. 모바일을 통해 들어온 주문을 콜센터 직원이 확인한 후 해당 배달업체에 직접 전화를 걸어 주문을 하는 방식이다.

배달통 관계자는 " 콜센터나 POS와 같은 비효율적인 주문방식은 인건비로 인한 높은 수수료 문제나 주문 지연 같은 문제가 벌어질 수 있다"며 "배달통은 TTS 시스템으로 불필요한 비용을 줄였고 LG유플러스 간편결제 서비스로 개인정보 보안 문제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