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슬기 인턴기자] 영화 ‘한공주’가 개봉 6일 만에 8만 관객을 돌파했다.
4월23일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한공주’(감독 이수진)는 22일 전국 218개 스크린에서 누적관객수 8만 458명을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4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앞서 ‘한공주’는 해외 영화제에서 8관왕을 차지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독립영화로는 이례적으로 181개의 상영관에서 상영되고 있는 상황. 개봉 당일에만 1만 147명의 관객을 모으며 저력을 과시했다.
‘한공주’는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친구를 잃고 쫓기듯 전학을 가게된 공주가 새로운 곳에서 아픔을 이겨내고 세상 밖으로 나가려는 이야기다.
또한 ‘한공주’ 이수진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퍼즐을 풀어나가는 듯한 이야기 전개방식, 천우희의 강렬한 연기변신까지 완벽 조합을 이뤄 호평을 받고 있다.
‘한공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한공주’ 관객수 대박이네, 나도 보러가야겠다” “‘한공주’ 독립영화인데고 관객수가 장난아니구나” “‘한공주’ 봤는데 너무 재밌었다. 추천”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영화 ‘한공주’ 공식 포스터)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인터뷰] ‘신의 선물’ 주호 “내가 결정적 진범이라니?”
▶ 김연아, 세월호 침몰 사고에 1억 원 기부 “기적이 일어나길…”
▶ 심은진, 노란리본 캠페인 참여…직접 그린 리본에 “맘껏 갖다 쓰세요”
▶ 윤종신 미스틱89-유희열 안테나뮤직, 돌고 돌아 온 90년대 감성자들
▶ [포토] '공연 수익금 세월호 기부' 코니 탤벗, '얼굴만큼 예쁜 마음!'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