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통합 고객센터’ 구축…대고객 서비스 강화

입력 2014-04-24 11:06  

쿠팡(대표 김범석)은 서울 독산동에 통합 고객센터를 구축하고 고객 상담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쿠팡은 성수, 염창, 홍대 등 3개 지역에서 운영했던 고객센터를 독산동 현대지식산업센터로 통합, 운영한다.

쿠팡은 통합 고객센터를 통해 각 지역 센터들의 상담 수준 격차를 해소하고, 고객 안내를 일원화하는 등 상담 서비스의 질을 높여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통합 고객센터는 쿠팡의 기존 고객 상담 시스템을 더욱 보완할 뿐만 아니라 상담사의 서비스 교육 강화로 더욱 친절한 눈높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통합 고객센터는 개인정보 보안 강화에도 주력했다. 외부 인터넷 망과 내부 업무 망을 분리하는 ‘망분리 시스템’을 도입, 상담사들이 상담 관련 정보를 조회할 시 내부망을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외부 인터넷 망을 원천 차단함으로써 악성코드 및 해킹 등으로부터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관리한다.

쿠팡 통합 고객센터에는 상담 사무실 이외에 휴게공간과 카페테리아, 취침실 등의 여가시설을 만들어 직원 복지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쿠팡은 고객 서비스 분야에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투자해 2011년부터 업계 유일하게 주말, 공휴일에도 쉬지 않고 365일 운영하고 있으며 직장인 고객을 위해 점심시간 뿐 아니라 저녁 7시까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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