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위메프, 고객감동 온라인쇼핑 문화 선도

입력 2014-04-25 07:00  

온라인 트래픽 측정 기관인 닐슨 코리안 클릭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소셜커머스 3사의 PC와 모바일웹, 그리고 모바일앱 3개 부문 전체 통합 방문자 수에서 위메프는 순방문자 1321만682명을 기록한 것. 이로써 위메프는 소셜커머스 3사 통합 순방문자 순위에서 4개월 연속 1위를 지키며 가장 대중적인 소셜커머스로 입지를 다졌다.

위메프는 이서진, 이승기 투톱을 내세운 ‘싸다 광고’와 지난해 12월에 실시한 ‘블랙 프라이스 세일’로 판세를 뒤집으면 무섭게 치올랐다. 블랙프라이스 세일 당일 이날 방문자 수는 300만명, 최고 동시접속자 수는 36만명을 기록해 서버가 마비될 정도였다. 이날 거래액은 220억원, 1일 거래 건수는 30만 건으로 집계됐다.

위메프는 2013년 1월부터 구매금액의 5% 적립을 시작으로 최저가 보상제, 무료배송서비스 등 고객에게 직접 돌아가는 혜택을 늘렸으며 이를 통해 월 8~12%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고객이 위메프를 찾는 이유에는 기술혁신도 큰 부분을 차지한다. 다른 소셜커머스와는 차별화된 개인화 추천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부터 직원 평가 기준을 매출액 등의 정량적 수치가 아니라 CS 이입률, 배송기간, Q&A, 파트너사 만족도 계약 준수 등으로 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