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액은 2491억4100만원으로 0.7%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341억9400만원으로 13.8%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취급액은 7816억 원으로 전년 동기(7747억 원) 대비 0.9% 늘었다.
모바일쇼핑(M커머스) 부문의 취급액은 1249억 원으로 1년 전보다 270.6%나 성장했다. 반면 TV쇼핑 부문의 취급액은 460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했다. TV부문의 실적이 마이너스 성장세를 보인 것은 리먼사태 직후인 2008년 4분기 이후 5년만이다.
GS홈쇼핑 측은 "TV부문의 마이너스 성장과 취급고 및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사실상 제자리를 기록한 이유는 날씨의 영향, 마케팅 비용 증가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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