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헌 네이버 대표이사 사장은 8일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현재 라인은 4억2000만명 이상 글로벌 가입자를 확보했다"며 "최근에는 아시아, 남미, 인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신규 가입자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특히 인기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에서 라인이 간접 광고를 진행했으며, 이후 동남아시아에서 신규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라인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대만에서 오프라인 체험관으로 진행한 라인 '테마파크'와' 럭키트럭' 행사가 큰 성황을 이뤘다는 것.
김 대표는 "라인은 이용자가 스티커를 직접 제작해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시작했다"며 "이달 1일부터 일본,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 국가에서 판매를 시작했고 점차 대상국가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라인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이 배가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네이버의 올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189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50.5% 증가한 수치다. 매출액은 6380억 원으로 23.9% 늘었다.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앞세운 해외 매출이 전체 성장세를 이끌었다. 해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92.6% 증가한 1813억 원이다.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전년동기 18%에서 28%로 커졌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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