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에선 지금…

입력 2014-05-12 07:00  

항공권 사고 아이패드 받고

에미레이트항공(emirates.com/kr)은 마스타카드와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2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마스타카드로 항공권을 결제한 여행객 중 103명을 추첨해 카메라, 아이패드 등의 선물을 준다.15일부터 9월30일까지 이코노미 및 비즈니스클래스 왕복항공편을 이용하는 승객이 프로모션 대상이다.당첨자는 6월13일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호텔수준 서비스 갖춘 차세대 항공기

에티하드항공(etihad.com/kr)이 차세대 전략기종으로 도입한 A380과 B787 드림라이너의 새로운 서비스를 공개했다. A380의 ‘더 레지던스 바이 에티하드’는 거실, 침실, 욕실 등 3개의 개별 공간으로 구분되며 전담 버틀러가 배정된다. 또한 A380에는 전체가 완전히 젖혀지는 좌석, 미니바, 개인용 세면대 및 옷장 등을 제공하는 ‘퍼스트 아파트먼트’ 등급을 선보인다. 아울러 A380과 B787 기종 모두 비즈니스클래스와 이코노미클래스의 명칭을 ‘비즈니스 스튜디오’와 ‘이코노미 스마트 시트’로 변경하고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 최신식 설비를 갖췄다. 제임스 호건 에티하드항공 CEO는 “상품 및 서비스 기준을 최상의 수준으로 끌어올린 좌석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노선 공들이는 제주항공

제주항공(jejuair.net)은 5월부터 청주에서 출발하는 옌지, 닝보 노선과 인천에서 출발하는 스자좡 노선에 새로이 부정기편 운항을 시작한다. 이미 지난달취항한 인천 출발 치치하얼, 원저우, 취안저우 노선과 제주를 출발하는 광저우·시안 노선, 부산 출발 정저우 노선은 5월에도 계속 운항한다. 이를 통해 제주항공은 5월 중 모두 9개의 중국 노선을 운항할 예정이다.

180도로 눕혀지는 침대 좌석…? A380 경험해보세요

카타르항공(qatarairways.com/kr)은 오는 6월17일부터 A380기의 첫 운항을 도하~런던 히드로 노선에서 시작한다. 퍼스트클래스는 180도로 눕혀지는 수평형 침대 좌석에 슬라이딩 칸막이를 좌석 양쪽으로 장착해 기내에서의사생활 보호를 극대화했다. 또한 좌석 맞은편에는 다른 승객이 앉을 수 있도록 보조 의자가 마련돼 함께 식사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내 엔터테인먼트 스크린은 26인치의 넓은 화면을 갖췄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크바르 알 바커 카타르항공 CEO는 “에어버스사의 초대형 항공기 A380 도입은 카타르항공의 프리미엄 브랜드 파워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직장인도 편리한 자카르타 노선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garuda-indonesia.co.kr)이 자카르타 노선에 저녁시간 운항편을 추가한다. 오는 6월부터 추가 운행되는 GA877편은 매주 화·금요일 오후 7시25분 인천에서 자카르타로 출발하는 만큼 직장인들의 이용이 늘어날 전망이다.6월30일까지 ‘인도네시아 주요도시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특가를 이용하면 자카르타를 경유해 족자카르타, 롬복 등으로 이동하는 왕복 항공권을 44만원(세금 별도)에 살 수 있다. (02)773-2092

캐나다로 출사를 떠나자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관광청(hellobc.co.kr)은 캐논코리아, 캐나다관광청과 함께 5월31일까지 ‘마음껏 탐닉하라!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출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발된 20명의 출사 원정대는 오는 6월24일부터 5박7일 일정으로 밴쿠버, 빅토리아, 휘슬러 등의 주요 관광지를 탐방한다.‘파워샷 G1 X 마크II’를 구매하고, 캐논 홈페이지(canon-ci.co.kr)에서 정품 등록을 하면 응모할 수 있다.브리티시컬럼비아의 5개 주요 지역 중 택일해 방문을 원하는 이유와 작성자의 블로그 주소를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6월2일 캐논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이민희 여행작가 traveleditor@naver.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