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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자리에서 진흥원은 지난 3월 간담회에서의 업계 요구사항에 대한 후속조치와 관련, 게임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게임 과몰입 예방 홍보' 사업에 3억 원의 예산을 편성, 7월부터 시행하는 한편, △찾아가는 게임문화 교실 △게임 과몰입 종합 실태조사 △게임 과몰입 종합 대응방안 연구 등에 총 23.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p> <p>진흥원은 이와 함께 △게임산업 규제 해소 및 규제 부처 일원화를 위한 민관협의회 구성 △중국의 저작권 침해 예방을 위한 한-중 FTA 논의과정 적극 대응 △게임업계 조세감면을 위한 제도개선 등 게임업계의 애로사항에 대한 진흥원의 해결노력과 추진경과를 소개했다.</p> <p>이날 간담회에서는 특히, 중국의 규제정책 현황과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가이드 등을 담고 있는 '2013년 중국 게임산업 규제정책 보고서' 내용을 설명하고 전달해 참석자들로부터 '텐센트 등 게임플랫폼의 폭발적 성장으로 세계 최대시장으로 도약할 것으로 전망되는 중국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p> <p>김한곤 부원장은 '게임이 창조산업의 핵심인 것은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이라면서 '진흥원이 업계와 정부 사이의 충실한 가교역할을 수행해 위축된 게임업계가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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