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은채 연구원에 따르면 한세실업은 2012년 하반기부터 평균판매단가(ASP) 하락과 해외 자회사 실적 부진으로 고전했지만 최근 빠르게 정상화되고 있다.
매출 비중은 90% 이상이 미주 지역에서 발생하고, 지역별 생산 비중은 베트남 60%, 인도네시아 25%, 중미 15% 등이다.
동남아 의류 시장에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경쟁 우위를 가져가는 등 영업환경 또한 한세실업에 우호적인 것으로 판단된다.
나 연구원은 "글로벌 수출 40%를 차지하는 중국 지역이 인건비 급등으로 경쟁력이 약화되면서 방글라데시와 베트남이 주요 생산국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한세실업은 베트남 생산 비중이 가장 높은 의류 OEM으로 경쟁력이 높다"고 설명했다.
올해와 내년 주당순이익(EPS)은 전년대비 각각 48%, 2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바이어의 주문 확대와 제조유통일괄형(SPA) 위주 신규 바이어 증가, 베트남 증설 등에 힘입어 연평균 12%의 외형 성장은 달성할 것이란 전망.
나 연구원은 지난해 증설 비용이 선반영됐고, 해외 자회사의 일회성 손실이 축소되면서 영업이익률은 작년 4.8%를 바닥으로 올해 6.1%, 내년 6.7%로 개선될 것이라 내다봤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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