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이통 3사가 모두 영업을 재개한 전날 3사 사이의 번호이동건수(알뜰폰 제외)는 5만7154건을 기록했이다. 방송통신위원회가 과열 기준으로 삼는 2만4000건의 배를 웃도는 수치다.
회사별로는 SK텔레콤이 단독 영업기간 일평균 번호이동건수(6262명)의 4배를 웃도는 2만9건을 모집했고, LG유플러스가 1만4883건, KT가 1만2782건을 각각 유치했다.
이통사 간의 뺏고 빼앗긴 숫자를 제외한 가입자 규모를 보면 SK텔레콤이 1만944건 순증했으며 KT와 LG유플러스는 각각 1만21건, 923건 줄었다.
이처럼 이통사의 영업 재개와 동시에 시장이 과열 모습을 보이는 것은 총 68일간 지속된 영업정지기간의 실적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이통사들이 대대적인 공세에 나섰기 때문으로 보인다.
특히 가장 일찍 영업을 재개한 KT를 견제하기 위해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새 요금제와 단말기 가격 인하 등의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들어간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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