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의료실비보험의 가입률을 살펴보면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0대부터 50대 까지 국민의 50% 이상은 이미 가입한 셈이라고 볼 수 있다. 이는 그만큼 의료실비보험의 유용성이 높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이런 의료실비보험은 기본, 선택으로 가입할 수 있다. 기본은 입원 치료 시에 의료비의 80%(5000만원 한도), 통원 치료 시에 공제금액 또는 의료비의 20%를 제한 금액(약제비 포함 30만원 한도)을 보장된다. 또 선택은 입원 치료 시 의료비의 90%, 통원 치료 시 공제금액을 제한 금액이 보장 가능하다.
거기에 국민 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부분도 40% 보장받을 수 있으며, 그 전에 보장하지 않던 치과치료와 한방진료, 항문질환, 그리고 치매까지 보장범위가 넓어져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다. 때문에 기존 의료실비보험 가입자들도 기존 상품과 비교해보고 신규가입 하는 경우도 있다.
☞자신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확인하기
하지만 기존 상품에도 장점이 있으므로 의료실비보험을 변경할 때는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며, 신규 가입을 하는 경우에도 철저하게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 사이트에서 견적받아보기
비례보상이기 때문에 중복보장 되지 않아 여러 상품을 가입해도 보장에 있어서 이득이 없다. 따라서 한 개의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가입할 때 보다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주요하다.
*의료비 지출 65~84세가 가장 많아
생애 의료비에서 의료비 지출이 가장 큰 연령대는 65세에서 84세 사이로 80이 지난 이후에도 의료비 지출은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더욱이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평균 수명을 고려할 때,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만기는 80세 보다 길게 설계하는 것이 좋다.
*가족력, 건강에 맞는 보장
사람마다 건강은 각기 다르다. 때문에 그에 따라 필요한 보장도, 보험도 다 다르기 마련이다. 단지 인지도만 쫓지 말고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 보장이 많은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사람들의 필요에 따라 각기 다른 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한화손보, LIG, 현대해상, 롯대손보 등 여러 보험사의 보장을 비교추천 해보고 맞춤설계 받아 본 뒤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혼자 판단이 어려운 경우 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알아보는 것도 또 다른 방법이 될 수 있다.
☞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 받아보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