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맛집 정보가 넘쳐나면서 블로그 및 신문에서 안내하는 맛집을 믿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맛집’이라는 정보만 믿고 찾아갔다가 실망을 한 경험이 한 두 번 이상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내 주변의 인기 맛집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최근 스마트 폰을 이용해 맛집을 찾는 스마트족이 많아지면서 위해 맛집 검색뿐만 아니라 오락, 미용, 생활 편의 등 다양한 핫플레이스를 검색할 수 있는 앱이 최근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VAN 시장 1위 기업인 한국정보통신(대표이사 권순배)이 출시한 ‘이지체크 핫플레이스’가 그 주인공으로, 최근 가장 뜨고 있는 장소를 상세히 알려주며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1주일간 손님이 실제 매장에 다녀간 순으로 집계된 진짜 핫플레이스 순위를 지역별/업종별로 알려주어 누구보다 빠르게 그야말로 ‘핫(Hot)’한 ‘플레이스(Place)’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전국 333개 테마 지역과 62개 주요 업종 약 30만개의 매장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서비스이다.
이지체크 핫플레이스의 가장 큰 장점은 매장의 실제 판매량으로 집계된 진짜 인기메뉴 순위를 알려준다는 것이다. 때문에 맛집을 방문하여 어떤 메뉴를 고를 지 고민할 필요가 있다. 바로 옆 다른 테이블에서 무엇을 주문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실패’하지 않고 맛있는 메뉴를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단순한 맛집 소개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진행중인 핫딜 소식을 공유하기에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핫딜 메뉴에서는 핫딜에 등록된 다양한 할인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예약까지 한 번에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자주 방문하는 핫플레이스에서 스탬프를 적립하여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지체크 핫플레이스 관계자는 “맛집 관련 무수히 많은 정보들 중 의미 있는 것을 골라내기가 쉽지 않다”며, “이지체크 핫플레이스는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맛집 순위와 메뉴 순위를 선정하여 ‘빅데이터’시대 현명하게 소비하는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이지체크 핫플레이스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핫플레이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에 방문 시, 아이패드 미니, 백화점 상품권, 뮤지컬 예매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는 오는 5월 21일부터 6월 8일까지 진행된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