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11.4%에서 14.4%로 3%포인트 상승했고, 순이익률은 10%에서 11.2%로 올라갔다.
수익률 개선은 보급형 스마트폰 렌즈 공급 증가 덕으로 풀이된다. 미니 프로젝터, 차량용 렌즈 등 신규사업 매출 증가도 수익률 개선에 일조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원가절감 노력도 성과를 거뒀다"며 "제품 수율 향상 등에 힘입어 올 1분기 매출총이익률은 20.9%로 분기 평균보다 높게 개선됐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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