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엘게임즈, 문명 온라인의 개발 배경이 어떻게 되나요?

입력 2014-05-27 17:51   수정 2014-05-27 19:0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p>㈜엑스엘게임즈의 송재경 대표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14(이하 NDC14) 에서 오늘부터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를 시작한 '문명 온라인'의 개발배경을 중심으로 'MMORPG Checkpoints, What's Next?'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송재경 대표는 그동안 자신이 개발했던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와 '리니지', 그리고 작년 엑스엘게임즈에서 출시한 '아키에이지'를 되짚으며 연설을 시작했다. 텍스트 기반의 게임에 그래픽을 입히고(바람의 나라)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MMO(대규모다중접속)로의 변화(리니지), 또 수준 높은 음악과 시나리오를 더해 완성도를 높인 MMORPG(아키에이지) 장르에 관한 그의 게임 개발 철학과 방향에 대해서 소회를 밝히고 차기작으로 개발 중인 '문명 온라인'에 녹인 자신의 생각을 강연했다.

송재경 대표는 ''문명 온라인'은 동일한 월드 내에서 시간의 흐름, 더 나아가 문명의 발전을 실시간으로 느낄 수 있는 혁신적인 작품'이라고 소개하고 'MMORPG는 우리의 삶과 닮아 있는, 인생의 축소판이자 많은 이들이 함께 플레이하며 어울리는 데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라며 '보다 다이나믹한 현실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기존 MMORPG의 불문율과도 같았던 '끝'을 구현하려 노력한 작품이 '문명 온라인'이다'라고 밝혔다.

Firaxis Games가 개발하고 2K가 퍼블리싱한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를 온라인으로 제작한 '문명 온라인'은 송재경 대표가 이끄는 엑스엘게임즈에서 지난 2010년부터 개발 중인 작품이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은 지난 4반세기 동안 전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2천4백만 장의 판매량을 올리며 사랑받은 밀리언셀러다.

문명 온라인의 자세한 내용은 문명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www.civilizationonline.co.kr)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Officialcivilizationonli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문명 온라인', 첫 CBT에서 중국, 로마, 이집트 문명 만나
엑스엘게임즈, NDC서 문명 온라인을 만나봐
문명온라인 '원작 명성, 게임서 제대로 역사관 배워라'
엑스엘게임즈 '문명온라인', 세 가지 실험 목숨 걸었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